본문 바로가기
직딩삶

지붕 빗물받이 청소!(feat. 새알)

by 즐거운박대리 2023. 6.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붕에 빗물받이 청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지붕 빗물받이 청소를 매년 하면 좋겠지만,

스카이 차라는,특수차를 불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차일피일 미루다가 청소했네요.

스카이차는  1시간에 20만원 반나절에 40만원, 하루종일 60만원....전국 공통 단가인것 같아요.

아무래도 특수차들은 담합이 잘되서 금액을 다들 맞춘듯싶네요.

반나절 사용으로 차를 불렀고,

사전 준비도 철저히 했어요.

물받이 청소와 실리콘 작업 그리고 덮개까지 준비해서

보수 작업을 준비했답니다.


흑...최대 난도가 예상되는...물고임..ㅠㅠ


스카이차량

아침 8시에 스카이차량 도착해서 자리잡기!!

흙...보이시나요??

너무 많은 흑이 빗물받이에 쌓여 있더라고요.

낙엽방지망도 설치해주고요~!!


이동하면서 청소!!


방지망 설치!!

빗물홈통 청소는??

새알과 함께!!

홈통을 분해했더니...뙇!!!

새알이!!

1개도 아니고 2개나 있었어요.

보이시나요??

갈색 콩알 같은 작은 알이 있더라고요.

흰알과 갈색알은 과연 어떤 알일까요??


막바지로....갈수록 흙더미가...컥!!!

그래도 힘내서 깔끔하게 처리해줬습니다!!

좀 지저분하게 마감을 했네요.

녹슨곳은 락커칠도 하고 보수하고

이래저래 스카이차량 반나절을 정말 꽉~채우고

일이 끝났네요.

휴~!!

빗물받이 청소는 2~3년에 한번씩은 해야될꺼 같아요.

그래도 이번에 낙엽방지망을 설치해둬서 5년이상 수명연장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발~~!!)


빗물받이 청소는 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좋을꺼 같네요~!!

도전해보셔도....좋지만 힘듬 각오!!하세요~ㅎㅎㅎ

그럼 빗물받이 청소 끝~~^^/

댓글